하지정맥류의 검사

하지정맥류는 증상을 유발하는 문제의 혈관을 찾아내는 초기 검사가 매우 중요합니다.
환자마다 발생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근본적인 원인진단이 필요합니다.

• 이학적 검사

특수한 기계의 사용 없이 의사가 행하는 진찰 행위를 이학적 검사라고 합니다. 하지정맥류의 경우 육안으로 정맥류의 범위와 굵기를 관찰하며 피부염이나 색소침착 등의 합병증 유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    또한 트렌델렌버그 검사, 비교지혈대 검사, 페세스 검사라 하여 간단한 검사를 시행하여 정맥의 원인 혈관 및 양상을 알수 있습니다.

• 혈관초음파 검사(혈관도플러검사)

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혈관내 혈액의 흐름 방향, 소리, 혈액량을 확인하여 정맥내의 역류, 정도, 판막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어 특별한 시술 없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하체의 혈관 판막이 제 기능을 하는지, 혈액의 역류가 발생하지 않는지, 그 정도는 얼마나 되는지 등을 혈관초음파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.
    검사 후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, 검사 결과를 환자분과 함께 보면서 충분한 상담과 설명을 통해 치료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.